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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요추 디스크 증상에 가장 적합한 운동 유형

요추 디스크 증상에 대한 알맞는 운동은 환자의 상태 및 유형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교적 증상(통증)이 약한 사람들은 등을 강화하기 위해 매일 등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덜 심각한 경우에는 점진적 운동 방식으로 점차 운동량을 늘려나가는 부드러운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일상생활에서 등이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에는 요추 디스크 증상에 가장 적합한 운동은 요가라 할 수 있습니다. 요가의 무중력 운동은 척추 주위의 근육을 강화하고 스트레칭하여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칭 운동이 어느 정도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요가를 하는 동안 허리 통증을 경험하는 사람들은 요가를 스케줄에 추가하기 전에 요추 디스크 증상에 따른 다른 형태의 운동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라테스는 지난 몇 년 동안 요추 디스크 증상이 있는 환자들에게 인기를 얻은 운동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필라테스 및 스트레칭을 통해 요추 통증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10년이 넘는 연구 개발로 필라테스는 요추 통증이 있는 환자의 자세와 등을 개선할 수 있는 효과적인 치료법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올바른 자세와 등 근육을 향상시키는 것 외에도 필라테스는 요추 디스크 증상에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엉덩이와 다리에서 근육에 풀어주어 등과 전신을 스트레칭하고 근육을 형성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관절에 가해지는 스트레스가 적으면 부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필라테스 수강에 관심이 있으면 수업을 받거나 체력단련 트레이너가 제공하는 수업에 참여하는게 좋습니다. 일상 생활에 충실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결정하는게 중요합니다. 기본 동작을 학습 한 후 마스터 동작을 수행하려면 매일 꾸준히 동작을 연습해야합니다.

 

허리 통증이 없지만 요추 디스크 증상이 있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통증이 없지만 의자에 오래 앉아있다가 갑자기 일어났을 때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이때는 근육을 강화하고 운동성을 개선하면 통증이 줄어드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또한 등과 척추를 강화하는 것은 허리디스크에 따른 합병증이 발생할 가능성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웨이트 리프팅과 관련된 요추 디스크 증상에 개선을 위한 운동을 고려하고 있다면 보다 신중히 접근해야합니다. 일부 운동은 안전 끈없이 웨이트를 들어 올려야하지만, 그런 경우에는 안전하게 웨이트를 착용해야합니다. 또한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헬스 트레이너에게 전문적인 코칭을 받는게 중요합니다.

 

요추 디스크 증상이 있는 환자들에게 가장 일반적인 운동은 걷기입니다. 무리하게 등근육을 사용하는 운동보다 부상을 입을 염려도 없으며, 혼자서 매일 부담없이 수행할 수 있습니다. 걷기 운동은 충격이 매우 적어 허리와 척추에 걸린는 긴장의 양을 줄일 수 있으므로 요추 디스크 증상에 가장 적헙한 운동 형태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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