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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불면증의 원인과 치료 방법

건강을 위해서 지켜야하는 것들이 많지만, "잠이 보약이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우리 생활에 잠을 잘자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불면증은 개인이 수면 부족을 경험하는 상태로, 요즘의 현대인들은 바쁜 생활 방식, 스트레스, 호르몬 불균형 및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해서 수면 부족으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불면증의 원인은 불안, 우울증, 흡연 및 카페인 섭취등 여러가지 원인이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불면증의 원인은 대부분 의학적이지만 심리적인 원인도 있습니다. 심리적 원인중 하나는 불안입니다. 따라서 항우울제 또는 진정제와 같은 약물로 불안증세를 치료하면 자연스레 불면증에도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불면증을 유발하는 일반적인 요인입니다. 현대인들은 바쁜 사회생활, 경쟁등으로 스트레스 지수가 높습니다. 따라서 불면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능한 한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스트레칭 및 이완운동을 자주하고 조깅도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체중증가는 또다른 불면증의 원인입니다. 체중증가는 너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며, 식이 섬유 섭취 및 식습관 개선 및 운동등으로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도록 노력해야합니다.

 

우울증 또한 불면증의 대표적인 원인으로, 연구에 따르면 우울증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불면증도 함께 겪고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때는 불면증의 원인을 먼저 파악해야하며, 이를 치료에 활용해야합니다. 불면증의 원인이 스트레스라면, 스트레스와 긴장을 풀고 심리적으로 안정을 찾는게 우선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 실직, 이혼, 사별과 같은 우리 생활에 일어나는 여러가지 사건도 불면증의 원인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불면증은 스트레스와 연결되며, 최대한 안정을 찾는게 중요합니다.

 

또한 너무 많이 자는것도 불면증의 원인입니다. 너무 많은 수면은 스트레스와 불안을 증가시켜 수면부족에 영향을 줄 수 잇습니다.

 

불면증 치료는 실제로 어려운 작업입니다. 일반적으로 수면 부족현상을 겪는 분들은 병원을 찾아서 약물을 처방하고 불면증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조언을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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