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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피부에 좋은 음식 및 영양소 알고있나요?

사람들은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서 피부에 좋다는 음식을 무작정 먹지만 우리는 우리가 먹는 음식에 함유된 영양소가 피부에 좋은지 여부를 확실히 알아야합니다. 

 

항산화제가 포함 된 음식을 먹어야하는 이유는 피부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며, 가장 건강한 상태로 유지시켜주기 때문입니다. 산화 방지제는 자유라디칼(free radicals)과 대응합니다. 

 

실제로 인간의 피부에는 태양으로부터 자연 자외선과 인공 자외선이 모두 충돌하여 사람의 피부를 노화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나이가 들어가면서 주름이 생기는 경우에는 우리 몸의 자유라디칼(free radicals)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비타민에 관한 연구자들은 비타민A가 자유라디칼을 억제하는데 특히 유익하다고 말합니다. 포도씨 추출물뿐만 아니라 비타민C, 비타민E,베타 카로틴 및 레티노이드도 주름의 발생을 예방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레티노이드는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D 및 비타민 E를 포함하는 다양한 비타민 영양소를 함유하고있습니다. 이들은 함께 작용하여 레티노산으로 알려진 항 염증 물질을 형성합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산화방지제는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젊고 아름다운 피부를 계속 유지시키기 위해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피부에 좋은 음식을 골고로 섭취하는 것이 사실이며,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음식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특정 유형의 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피부를 자유 라디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여 주름과 잔주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A는 시력과 피부의 전반적인 건강에 매우 효과적이므로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주름의 발달에 관한 연구에 따르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레티놀의 수치는 정상보다 줄어들게 되며 따라서 피부세포가 노화되어 이는 주름과 잔주름을 유발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블루베리와 같은 과일과 견과류 및 야채에서 발견되는 비타민E는 피부의 수분 유지 능력을 담당합니다. 또한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도와줌으로써 탄력을 유지하고 자연스러운 빛을 유지합니다.

 

베타카로틴은 자유라디칼을 죽이고 세포 손상을 복구하는 데 효과적인 영양소입니다. 또한 발암 물질 및 기타 독소와 같이 피부에 유해한 다른 것들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과일과 채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또 하나의 효과적인 항산화제는 비타민C 입니다. 비타민C는 피부를 빛나게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부암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이 영양소는 비타민E와 함께 자유라디칼을 억제합니다.

 

피부 관리에 항솬화 성분이 함유 된 식품이 우리몸에 작용하는 부분을 정확히 알고 섭취하면 보다 더 젊고 아름다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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